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성비 좋은 빔 프로젝터 비교 추천 2023 Top5 [20만원 이하]

by 소탈한라온 2023. 1. 18.
반응형

20만원 이하 가성비 빔 프로젝터 추천 순위는?

 

요즘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큰 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빔 프로젝터가 인기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 있지만 화면의 크기 때문에 아쉬운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지요.

 

빔 프로젝터만 있다면 집 뿐 아니라 캠핑과 같은 야외 활동 중에도 나 만의 작은 영화관을 만들 수 있는데요. 다만, 빔 프로젝터를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제품인 만큼 좋은 제품을 고르는 방법과 소비자들에게 인기 많은 제품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은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빔 프로젝터 구매 시 주의 사항과 함께 20만원 이하의 가성비 빔 프로젝터 중 판매량과 리뷰 수가 높은 제품들 위주로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50만원 이상의 고사양 제품은 아래 링크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빔 프로젝터 제품 더 보기 ▼

 

고사양 빔 프로젝터 추천 바로가기

 


목차

Part1 빔 프로젝터 구매가이드
Part2 가성비 빔 프로젝터 Top5 스펙 한눈에 비교
Part3 가성비 빔 프로젝터 Top5 추천 제품별 상세 보기
Part4 함께 보면 좋은 글

*목차를 누르시면 해당 Part로 이동합니다.

 

가성비 빔 프로젝터 추천 Top5

 

 


순위 선정 기준

 

* IT · 테크 제품을 고르실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시나요? 

 

개성과 취향의 잣대가 더 중요시 되는 의류·식품·생활용품 등의 제품과는 달리 IT 테크·  제품의 경우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과 고장이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많이 검색되고, 많이 팔리고, 좋게 평가되는 제품들 위주의 안정적인 선택을 하실 때 만족도를 높ㅇㄹ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취지로 소라홈에서는 ① 구글 트렌드, 네이버 쇼핑인사이트의 제품 검색량 ② N쇼핑, 다나와, 쿠팡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판매 랭킹과 평점 ③ 국내외 전문 리뷰어와 블로거, 특집기사의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반영하여 추천 제품 순위를 선정하였음을 안내해드립니다.

 

Top5 Pick (순위 무관)
¶ 프로젝터매니아 빔 프로젝터 PJM-1500F 가격 및 스펙 보기 CLICK
¶씨엔케이 미니 빔 프로젝터 Rnk72  
가격 및 스펙 보기 CLICK
¶ VANKYO Leisure 495W  가격 및 스펙 보기 CLICK
¶ 조아빔LED 빔프로젝터 JD-720H   가격 및 스펙 보기 CLICK
Coms 미니 빔 프로젝터 RE342S  가격 및 스펙 보기 CLICK

 

 

Part1 빔 프로젝터 구매가이드

 

빔 프로젝터를 고를 때에는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 용도와 화면을 비추기 위한 설치 거리 입니다. 즉, 사용자 환경에 적합한 제품들을 후보군으로 뽑고 세부적인 사양들 (해상도, 휴대성, 다른 장치와 호환성, 밝기 및 명암비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구매 시 고려사항 등을 포함한  빔 프로젝터 구매가이드 입니다. 빔 프로젝터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rojector Buying Guide [출처 : Abt Electronics]

 

① 사용 용도

빔 프로젝터 구매 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바로 빔 프로젝터의 사용 용도입니다. 

 

가정에서 사용 할 것을 전제로 한다면, 흔히 업무용으로 분류되는 100만원 육박하는 제품들은 쇼핑리스트에서 제외해도 괜찮습니다. 업무용을 제외한 가성비 제품을 선택할 시 두번재 고려사항은 바로 야외와 실내에서의 사용 빈도 입니다. 

 

아무래도 실내 공간에 비치할 때가 많은 경우에 비해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 활용하는 빈도수가 높을 수록 제품의 무게와 명암비 등을 중요 체크사항으로 포함시켜야 합니다. 

 


② 해상도

해상도는 빔 프로젝터 가격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해상도는 화면의 정밀한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SD, HD, Full-HD, 4k 정도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4k의 해상도가 가장 정밀한 화질을 나타내지만, 가격대가 200-300만원이 넘기 때문에 합리적 가격대에서의 적절한 성능을 가진 빔 프로젝터를 찾으신다면 HD 이상 정도면 적절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명암비

해상도와 함께 화면의 선명함을 결정짓는 요소는 바로 명암비 입니다.

 

명암비는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밝기 차이를 나타내는 요소로서, 높으면 높을수록 보다 표현할 수 있는 색이 풍부하고 선명해지며, 어두운 장면에서 물체를 식별하기 용이합니다. 유저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보통 100,000:1 이상의 명암비를 가진 빔 프로젝터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밝기

빔 프로젝터는 주로 어두운 곳에서 시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경우에 따라 빛이 들어오는 장소(가령 거실)에서 시청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밝기 사양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안시루멘(ANSI-lumens,안시)과 루멘이 있는데요. 이경우 정확하게 환산되지 않지만 1안시루멘이 약 10루멘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높은 수치일수록 밝은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나타내지만, 밝기가 너무 높은 제품의 경우 색감이 다소 무너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2,000안시 내외가 적절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저녁이나 암막을 사용할 경우 1,000안시 이하 제품도 전혀 무리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⑤ 화면 크기와 투사 거리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빔 프로젝터 제품은 투사거리가 2.5m 이상만 확보되어도 80인치 이상의 화면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즉, 좁은 공간에서도 충분한 크기의 화면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투사 거리 확보하여 보다 큰 화면을 만들어 내길 원하시는 분들은, 최대 출력 가능 화면의 크기를 사전에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art2 가성비 빔 프로젝터 Top5 스펙 한 눈에 비교

 

가성비 빔 프로젝터 추천 Top5 비교표

 

Part3 가성비 빔 프로젝터 Top5 추천 제품 상세 보기

 

*빔 프로젝터 중 20만원 이하의 가성비 제품에 대한 추천 순위이며, 5위부터 역순으로 공개 해드립니다. 

 

5위  Coms 미니 RE342S 

높은 가성비의 입문용 프로젝터

  • 리뷰수 : 455개

가성비 프로젝터 추천 제품 5위는 Coms 미니 RE342S 입니다. 

 

LED 광원을 채택하여 20,000시간의 램프 수명이 보장되어 있으며, 1,500안시로 보다 선명한 영상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m 공간만 있어도 120인치 대화면 투사 가능하며, 16:9 와이드 모두 출력 가능합니다. 기기 상단의 무빙렌즈는 수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제작되어 , 키스톤 보정과 리모컨을 통한 원거리 제어가 가능합니다.

 

가격 대비 화질과 사운드에 호평이 많은 제품이지만, 소음이 꽤 있다는 지적과 함께 미러링, 넷플릭스가 지원이 안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4위 씨엔케이 미니 Rnk72

효율적인 냉각 시스템

  • 리뷰수 : 1,970개

 

4위는 씨엔케이 미니 Rnk72 입니다. 

 

HD화질과 최대 120인치의 대화면이 지원되고, 코팅 유리 적충 렌즈로 깔끔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내부의 효율적인 냉각시스템을 통해 팬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유사 가격대의 타 제품 대비 다소 적다는 평이 많습니다. 사운드 측면에서는 영화관 모드 등 4가지의 다양한 사운드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장점이며, 미러링 케이블 연결 시 유튜브, 넷플릭스 등 호환이 가능합니다. 

 

 


 

3위 VANKYO Leisure 495W

FHD 해상도 제품 중 가성비 최고

  • 리뷰수 : 515개

 

가성비 빔 프로젝터 추천 제품 3위는 VANKYO Leisure 495W 입니다. 2021년 11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다른 순위 제품에 비해 비교적 최신 제품입니다.

 

VANKYO Leisure 495W의 가장 큰 장점은 해상도에 있습니다. 20만원도 채 안되는 가격에 FHD 급 해상도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큰 메리트입니다. 

 

스마트 기기와 무선 미러링을 지원해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과도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돌비 오디오, 블루투스 5.1, 키스톤 보정 등 빔 프로젝터가 갖춰야 할 스마트 기능들이 대부분 갖춰져 있습니다. 

 

 


 

2위 프로젝터 매니아 PJM 1500F

15,000:1 명암비와 다양한 부가 기능

  • 리뷰수 : 387개

 

2위는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프로젝터 매니아 PJM-1500W 입니다. 

 

프로젝터매니아 PJM-1500W의 가장 큰 장점은 15,000:1 의 명암비이며,  포커스 조절, 키스톤 조절, 리모컨 원격 제어, 내장스피커 등 다양한 부가 기능들도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는 것과 다소간의 소음 정도를 단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 이는 중저가의 빔 프로젝터에는 모두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1위 조아빔 LED JD-720H

뛰어난 색감 표현과 최적의 밝기

  • 리뷰수 : 1,123개

조아빔 LED 빔프로젝터 JD-720H 이 가성비 프로젝터 추천 제품 1위입니다. 

 

20만원 이하 제품이라고는 볼 수 없는 색감 표현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4800루멘의 최적 밝기도 자랑할 만 합니다. 별도의 동글 필요 없이 MHL을 지원해서 간편하게 무선 미러링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권장 150인치 사이즈로 큰 화면을 즐길 수 있지만 사이즈 자체가 컴팩트하여 휴대하기도 편리합니다. 

 

게임이나 안드로이드 박스 등 다양한 기기와 호환되서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 USB, 스마트폰, 게임기, 태블릿, USB 등 다양한 외부입력 단자를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Part4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

 

 
가성비 좋은 빔 프로젝터 Top5

 

 
휴대용 가정용 빔 프로젝터 Top5

 

 

 

고화질 고사양 빔 프로젝터 비교 추천 2023 Top5

화질 좋은 고사양 빔 프로젝터 추천 순위는? 요즘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큰 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빔 프로젝터가 인기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 있지

sotalraon.co.kr


 

지금까지 20만원 이하의 가성비 좋은 빔 프로젝터의 추천 제품들과 구매가이드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구독과 공감 한번씩 부탁드려요. 본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와 기타 마케팅 활동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