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음질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비교 추천 2023 Top5

by 소탈한라온 2023. 1. 17.
반응형

15만원 이상 고사양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유선 대비 사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부가 기능들이 추가되고, 음질도 개선되면서 기존 유선 이어폰 시장의 파이를 빠르게 잠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나오면서 어떠한 제품들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 시 주의 사항과 함께 15만원 이상의 음질 좋고 성능이 뛰어난 블루투스 이어폰 중 판매량과 리뷰 수가 높은 제품들 위주로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가성비 제품은 아래 링크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어폰 추천 제품 더 보기 ▼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바로가기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바로가기 

 


목차

Part1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가이드
Part2 음질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Top5 스펙 한눈에 비교
Part3 음질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Top5 추천 제품별 상세 보기
Part4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목차를 누르시면 해당 Part로 이동합니다.

 

 

2023년 고사양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Top5

 

 


순위 선정 기준

 

* IT · 테크 제품을 고르실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시나요? 

 

개성과 취향의 잣대가 더 중요시 되는 의류·식품·생활용품 등의 제품과는 달리 IT 테크·  제품의 경우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과 고장이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많이 검색되고, 많이 팔리고, 좋게 평가되는 제품들 위주의 안정적인 선택을 하실 때 만족도를 높ㅇㄹ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취지로 소라홈에서는 ① 구글 트렌드, 네이버 쇼핑인사이트의 제품 검색량 ② N쇼핑, 다나와, 쿠팡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판매 랭킹과 평점 ③ 국내외 전문 리뷰어와 블로거, 특집기사의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반영하여 추천 제품 순위를 선정하였음을 안내해드립니다.

 

Top5 Pick (순위 무관)
¶ 자브라 Elite 85t 자세히 보기 CLICK
¶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자세히 보기 CLICK
¶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자세히 보기 CLICK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자세히 보기 CLICK
¶ 소니 WF-1000XM4  자세히 보기 CLICK

 

 

Part1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가이드

 

무선의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을 고를 때에는 ① 블루투스 제품으로서 편의성이 좋은지 , ② 이어폰 제품 본연의 기능적 안정성이 보장되어 있는지 이 2가지를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아래 4가지 세부 사항을 중점적으로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① 음질

블루투스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에도 불구, 무선 이어폰의 음질은 제품 본연의 특성상 유선 제품의 그것을 따라가진 못합니다. 그럼에도 신소재 드라이버의 적용, 이어팁 구조 개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을 통해 음질을 좋게하고자 하는 제품 개발자의 노력들이 제품 곳곳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어떤 제품의 음질 수준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음압, 임피던스, 주파수 범위 등 음질과 관련된 세무 항목을 살펴 보는 것도 좋지만, 해당 제품의 음질에 대한 고객 리뷰를 살펴 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무선 이어폰도 기본적으로는 음향 기기이기 때문에 음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소비자 의견에 즉각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Wireless earbuds : What you need to know before buying [출처 : CNET]

 

② 페어링

기기와의 페어링 문제는 편리하려고 사용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큰 결함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음질을 다소 포기해서 편의성을 취하고자 사용하는 블루투스 제품이기 때문에, 고객 리뷰 중 페어링에 대한 불만이 많은 제품들은 일단 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의 무선 이어폰 제품들은 대부분 자동 페어링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지만, 기기와의 연결 품질이 좋지 않은 제품들도 있으니 소비자 리뷰를 

 

 


③ 블루투스  5.0 지원 여부

2017년에 출시된 블루투스 버전으로 블루투스 4.2에 비해 전송속도나 전송거리가 비약적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들은 모두 5.0 이상 버전을 지원하지만, 다른 제품 구입하실 때도 이 부분은 꼭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④ 배터리 지속 시간

주기적인 충전이 필요한 것은 무선 제품의 단점 중 하나입니다. 재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완충 후 배터리 지속 시간을 체크하는 것은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⑤ 착용감과 고정능력

블루투스 이어폰은 평상시 뿐 아니라 격렬한 운동이나 휴식시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착용감과 고정능력이 중요합니다. 이 요소 역시 음질과 마찬가지로 주관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전반적인 고객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art2 음질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Top5 스펙 한 눈에 비교

 

 

 

 

Part3 음질 좋은 고사양 블루투스 이어폰 Top5 추천 제품 상세 보기

 

*블루투스 이어폰 중 15만원 이상의 고사양 제품에 대한 추천 순위이며, 5위부터 역순으로 소개해드립니다. 

 

5위  자브라 엘리트 85t

압도적인 착용감과  휴대성

  • 가격대 : 23-26만원대
  • 리뷰수 : 348개

 

5위는 자브라 Elite 85t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자브라 Elite 85t의 가장 큰 장점은 타사 제품대비 압도적인 착용감 측면에서 호평을 받는 제품입니다.

 

이어버드 사이즈 자체가 작고 가볍기 때문에 착용감이 좋고, 충전 케이스도 타사 제품 대비 20-30% 작게 설계되어 휴대성이 좋습니다. 다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단독 페어링이 미지원 된다는 것은 약점으로 지적됩니다.

 

 


 

4위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이어버드 2

고급스러운 디자인

  • 가격대 : 35만원대
  • 리뷰수 : 665개

 

고사양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 4위는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이어버드 2  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노이즈 캔슬링에 있습니다. 시중에 출시된 여러 종류의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도 성능이 뛰어난 제품으로 꼽힙니다. 콰이어트 모드를 사용하면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최대로 적용되면서 온전하게 소리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성능뿐만 아니라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높은데요. 저음역대 표현이 상당히 뛰어난 편이지만 고음역대는 다소 약한 편이며, 크기가 좀 커서 착용했을 때 약간 부담스럽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3위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24비트 하이파이 오디오

  • 가격대 : 16-18 만원대
  • 리뷰수 : 6,859개

 

 

고사양 블루투스 이어폰 3위는 '갤럭시 언팩 2022'에서 발표된 삼성의 최신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2 프로입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의 강점은 음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6비트 보다 더 많은 소리 정보를 담을 수 있는 24비트의 하이파이 오디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스튜디오급의 고음질 음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노이즈 캔슬링, 360 오디오 기능, 주변소리기능 등 다양한 사운드 관련 기능 등이 개선, 강화 되었으며, IPX7 등급의 방수등급과 5분만 충전해도 최대 1시간 이용이 가능한 퀵충전도 주목할 만 합니다. 

 

 


 

2위 소니 WF-1000XM4

최고의 저음역대 사운드

  • 가격대 : 26 -30만원대
  • 리뷰수 : 2,148개

2위는 2021년 상반기 최고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으로 평가 받으면서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소니 WF-1000XM4 입니다. 

 

소니 WF-100XM4의 최고 장정은 바로 음질이 매우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저음역대 사운드가 강화되어 한층 풍부해져서, 비트나 베이스가 강조된 음악을 들을 때면 심장 박동 소리가 들릴 정도로 현장감이 살아납니다.

 

이어팁 사이즈별로 제공되기 때문에 귓구멍 크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서 착용감이 우수하며, 완충 시 최대 8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여 하루 종일 써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데 터치 컨트롤 설정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앱 활용성이 뛰어나다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유닛 하나당 약 32g 으로 무게가 다소 나가는 편으로서, 장시간 착용하면 귀가 아프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1위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최고의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가격대 : 30-35만원대
  • 리뷰수 : 12,495개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1위는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입니다.  2019년 출시되어 무선 이어폰 시장을 장악했던 에어팟 프로의 3년만의 후속작입니다. 

 

일단 외관은 에어팟프로와 비슷하지만 성능은 완전 딴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전작 대비 2배 이상 개선되었다는 의견이 있을 정도로 개선되었으며, 최신 이어폰 중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적응형 주변소리 듣기 모드로 시끄러운 소리는 주변소리 듣기 모드임에도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주변이 시끄러운 상황에서도 잡음 없이 통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30만원 중반대로 타 제품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점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기능을 온전히 활용하기 어렵다는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Part4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

 

 
요즘 가장 잘 팔리는 고사양 블루투스 이어폰 Top5

 

 
요즘 가장 잘 팔리는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Top5

 

지금까지 15만원-30만원 고사양 음질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의 추천 제품들과 구매가이드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구독과 공감 한번씩 부탁드려요. 본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와 기타 마케팅 활동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