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사이트·홈페이지·프로그램

챌린저스 좋은 습관 만들고 돈 버는 앱테크 어플

by 소탈한라온 2022. 8. 5.
반응형

챌린저스 장단점과 활용 방법

책 읽고, 운동하고, 식단을 지키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데 상금까지 받는다?!

 

 

좋은 습관 만들기 앱테크 어플 챌린저스

2020년대 이후 여러가지 외부 악재로 인해 도래한 고물가 시대, 실물 경제의 어려움이 피부에 와 닿는 요즘인데요.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가계, 개인 등의 경제 주체가 살림 살이를 초 긴축 재정으로 관리하는 짠테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얼마전까지만 해도 소수 유저들의 전유물로만 평가 받던 앱테크 (Application + 재테크) 역시, 열심히만 하면 나름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부수입원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이를 방증하듯이, 얼마전 한 증권회사에서 실시한 MZ 세대 재테크 수단 조사에서도 앱테크가 예 ·적금, 주식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웃님들께서 훗날 앱테크 어플을 선택하실 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어플을 실제 사용한 후 해당 어플의 특징과 장·단점까지 정리해서 말씀드리는 시리즈 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좋은 습관 만들기라는 취지의 도전 과제를 성공하면 상금까지 받을 수 있는 미션형 앱테크 어플 ' 챌리저스 ' 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목 차

Part1 돈 버는 어플 챌린저스 소개
Part2 챌린저스 앱테크 사용기
Part3 챌리저스 장 ·단점과 활용 방법
Part4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목차를 누르시면 해당 Part의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돈 버는 어플 챌린저스 소개

 

챌린저스는 2018년 출시된 목표 달성 어플리케이션으로서, 챌린지 성공시 소정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앱테크 어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어플의 초기 화면에는 사용자가 참여 가능한 챌린지 목록들을 볼 수 있는데, '책 읽기' '운동하기' '공부하기' 등 목표를 달성하면 좋은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는 챌린지들입니다.

 

챌린지 도전 과정은 간단합니다. 

① 예치금을 걸어 챌린지에 참가한다.

② 챌린지 기간 동안 미션을 수행한 후 인증샷을 올린다.

③ 성공률에 따라 예치금을 환급 받고, 100% 이상 달성시 추가 상금을 받는다. 

 

챌린지는 일반 챌린지와 이벤트 챌린지로 나뉘는데, 일반 챌린지는 미션당 최소 1만원부터 최고 20만원까지 참가자가 예치금을 걸 수 있고, 상금은 예치금 규모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상금은 해당 챌린지 85% 미만 달성률로 성공하지 못한 참가자들이 환급 못 받는 돈에서 나눠주는데, 즉, 챌린지의 난이도와 참가자에 따라 상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 챌린지와는 달리 예치금이 고정되어 있고, 100% 이상 성공률 참가자들에게  특별 리워드가 1/n로 지급되는 이벤트 챌린지도 있으니, 예치금을 많이 거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챌린지 성공률에 따른 예치금 환급과 상금에 대한 지급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
달성률 환급 및 상금 기준
100% 이상 성공 예치금 전액 환급 및 상금
85% 이상 성공 예치금 전액 환급
85% 미만 성공 성공률 만큼 환급

 

 

챌린저스 앱테크 사용후기

 

첫 메인 화면 부터 다양한 챌린지들이 카테고리 별로 정리가 되어 있었는데요. 쇼핑하듯이 챌린지 목록을 살펴 보고 평소 가지고 싶었던 습관을 챌린지 도전 과제로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이벤트 챌린지 선택 → 참가하기 Click → 예치금 이체 = 참가 확정

① 이벤트 챌린지 참가

 

아침 잠이 많았던 저에게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미라클 모닝 챌린지였습니다.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클릭하니, 해당 챌린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2주일 동안 평일 새벽 4:30 ~ 7:00 사이 아침에 한 일 1가지만 인증하면 성공이었습니다. 이벤트 챌린지이기 때문에 예치금은 5,000원 고정이고, 특별 상금 300만원이 챌린지 성공한 참가자들에게 1/n 로 지급된다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하단의 예치금 5,000원 결제하기를 눌러 결제하면, 챌린지 참가가 확정됩니다. 챌린지 기간 동안 챌린지 인증 탭에 사진을 찍어 올리면 되는데 미라클모닝 챌린지는 8월 8일부터라서 시작은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일반 챌린지 참여 현황 블로그 글쓰기와 책읽기

② 일반 챌린지 참가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선택한 후 여유가 남아서 다른 챌린지도 둘러 보았고, 저는 일반 챌린지로 독서하기와 블로그 글 쓰기 2개의 챌린지에 참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예치금도 각각 5만원 씩 총 10만원을 걸고 도전을 시작하였습니다. 

 

챌린지 기간 중간에 참여한 것이라 첫 날 부터 미션을 수행하였고, 인증샷을 촬영해서 업로드하였습니다. 독서하기는 하루 두번, 블로그 글은 하루 한번 인증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었고, 인증샷 업로드까지 완료되면 성공률까지 바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기간 종료 때까지 3개의 챌린지 모두 100% 성공해 볼 생각입니다. 

 

 

챌린저스 장 ·단점과 활용 방법

 

제가 경험했던 앱테크 어플들은 적립금 쌓는 방식이 비교적 단순했다면, 챌린저스의 경우 '목표 달성' '좋은 습관 형성' 이라는 뚜렷한 지향점과 맞닿아 있어 기분 좋게 적립금을 쌓아 갈 수 있었습니다. 

 

 

마이페이지 > 성취기록 보기

챌린저스 만의 또 다른 장점으로 보였던 것은 유저의 달성 기록들을 별도 메뉴로 상세히 관리해준다는 점인데요. 성취기록  메뉴에서 지금까지 챌린저스를 통해 획득한 습관과 특정 목표 달성 시 부여되는 활동 배지까지 확인 할 수 있어 사용자가 성취욕을 꽤 불태울 수 있습니다. 장점에 비해 단점은 그리 많지 않았지만, 굳이 꼽자면 다음과 같았습니다.

  • 첫화면에서 메인화면으로 넘어가는 로딩 시간이 긴 편이다. 
  • 인증샷을 찍고 업로드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 난이도가 대부분이 참가자가 챌린지 성고하게 디면, 1인당 받는 상금의 크기가 크지 않다. 

 

경험해 본 바 유저 경험 측면에서 챌린저스는 꽤 잘 만든 앱이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의향이 있을 정도로 개인적으로 굉장히 유용한 어플이었습니다.  미션 달성시 받는 상금의 액수 크기와 상관 없이, 아침 일찍 일어나기, 책읽기, 운동하기, 식단 조절 하기 등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은 분들께서는 챌린저스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 챌린저스 어플 설치 : https://bit.ly/3JwhG1y

¶ 챌린저스 가입 시 추천인란에 [소탈라온] 을 입력하면 저와 가입자님 모두 5,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가입시 추천인 입력 부탁드립니다. 

 

 

Part4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2022년 앱테크 돈 버는 어플 26개 추천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실속 있는 앱테크를 위한 돈 버는 어플 26개 리스트업하였습니다. 어플 사용 유저의 경험과 리워드 형식에 따라 제 나름의 방식대로 분류하였으며, 각 어플의 옆 URL을

sotalraon.co.kr

 

 


 

지금까지 자기 관리 및 앱테크 어플 챌린저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본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