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테크·디지털 제품

고화질 고사양 빔 프로젝터 비교 추천 2023 Top5

by 소탈한라온 2023. 1. 20.
반응형

화질 좋은 고사양 빔 프로젝터 추천 순위는?

 

요즘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큰 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빔 프로젝터가 인기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 있지만 화면의 크기 때문에 아쉬운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지요. 이 때 빔 프로젝터만 있다면 집 뿐 민 아니라 캠핑과 같은 야외 활동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나 만의 작은 영화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가격인데요. 빔 프로젝터를 검색해 보시면 싸게는 10만원 이하부터 30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사용 장소와 용도를 고려하고, 상품 간의 특징을 비교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빔 프로젝터 구매 시 주의 사항과 함께 50만원 이상의 고화질 빔 프로젝터 중 판매량과 리뷰 수가 높은 제품들 위주로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20만원 이하의 가성비 제품은 아래 링크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빔 프로젝터 제품 더 보기 ▼

 

가성비 빔 프로젝터 추천 바로가기

 


목차

Part1 빔 프로젝터 구매가이드
Part2 고사양 빔 프로젝터 Top5 스펙 한눈에 비교
Part3 고사양 빔 프로젝터 Top5 추천 제품별 상세 보기
Part4 함께 보면 좋은 컨턴츠

*목차를 누르시면 해당 Part로 이동합니다.

 

고화질 빔 프로젝터 추천 Top5

 


순위 선정 기준

 

* IT · 테크 제품을 고르실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시나요? 

 

개성과 취향의 잣대가 더 중요시 되는 의류·식품·생활용품 등의 제품과는 달리 IT 테크·  제품의 경우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과 고장이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많이 검색되고, 많이 팔리고, 좋게 평가되는 제품들 위주의 안정적인 선택을 하실 때 만족도를 높ㅇㄹ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취지로 소라홈에서는 ① 구글 트렌드, 네이버 쇼핑인사이트의 제품 검색량 ② N쇼핑, 다나와, 쿠팡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판매 랭킹과 평점 ③ 국내외 전문 리뷰어와 블로거, 특집기사의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반영하여 추천 제품 순위를 선정하였음을 안내해드립니다.

 

 

Top5 Pick (순위 무관)
¶ 옵토마 4K 프로젝터 UHD35+ 가격 및 스펙 보기 CLICK
¶LG전자 미니빔 PH550 
가격 및 스펙 보기 CLICK
¶뷰소닉 빔프로젝터 X10-4K  가격 및 스펙 보기 CLICK
¶ LG전자 시네빔 PF50KS  가격 및 스펙 보기 CLICK
¶ 미닉스 미니 빔프로젝터 MNBP-400G  가격 및 스펙 보기 CLICK

 

 

Part1 빔 프로젝터 구매가이드

 

빔 프로젝터를 고를 때에는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 용도와 화면을 비추기 위한 설치 거리 입니다. 즉, 사용자 환경에 적합한 제품들을 후보군으로 뽑고 세부적인 사양들 (해상도, 휴대성, 다른 장치와 호환성, 밝기 및 명암비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구매 시 고려사항 등을 포함한  빔 프로젝터 구매가이드 입니다. 빔 프로젝터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rojector Buying Guide [출처 : Abt Electronics]

 

① 사용 용도

빔 프로젝터 구매 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바로 빔 프로젝터의 사용 용도입니다. 

 

200만원 이상 업무용의 고가 빔 프로젝터가 아니라면, 가정용으로 비치 해 놓고 사용할지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 가볍게 휴대하면서 사용할지에 따라 제품군의 범위가 결정 될 것입니다.

 

가정용 빔 프로젝터 또한 거실의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지 아니면 좁은 방에서 사용할지에 따라 투사 거리와 최대 면적이 고려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 활용하는 빈도수가 높을 경우 제품의 무게와 명암비 등을 중요한 체크사항으로 포함시켜야 합니다. 

 

 


② 해상도

해상도는 빔 프로젝터 가격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해상도는 화면의 정밀한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SD, HD, Full-HD, 4k 정도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4k의 해상도가 가장 정밀한 화질을 나타내지만, 가격대가 200-300만원이 넘기 때문에 합리적 가격대에서의 적절한 성능을 가진 빔 프로젝터를 찾으신다면 HD 이상 정도면 적절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③ 명암비

해상도와 함께 화면의 선명함을 결정짓는 요소는 바로 명암비 입니다.

 

명암비는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밝기 차이를 나타내는 요소로서, 높으면 높을수록 보다 표현할 수 있는 색이 풍부하고 선명해지며, 어두운 장면에서 물체를 식별하기 용이합니다. 유저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보통 100,000:1 이상의 명암비를 가진 빔 프로젝터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④ 밝기

projectorverge.com

빔 프로젝터는 주로 어두운 곳에서 시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경우에 따라 빛이 들어오는 장소(가령 거실)에서 시청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밝기 사양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안시루멘(ANSI-lumens,안시)과 루멘이 있는데요. 안시루멘은 프로젝터 투사 밝기를 표현하는 측정 단위로서, 프로젝터에 투사된 화면의 밝기를 측정하면서 구해집니다. 루멘은 빛의 밝기로서 프로젝터 램프에서 나오는 빛 자체의 밝기를 의미합니다. 

 

높은 수치일수록 밝은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나타내지만, 밝기가 너무 높은 제품의 경우 색감이 다소 무너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2,000안시 내외가 적절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저녁이나 암막을 사용할 경우 1,000안시 이하 제품도 전혀 무리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⑤ 화면 크기와 투사 거리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빔 프로젝터 제품은 투사거리가 2.5m 이상만 확보되어도 80인치 이상의 화면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즉, 좁은 공간에서도 충분한 크기의 화면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투사 거리 확보하여 보다 큰 화면을 만들어 내길 원하시는 분들은, 최대 출력 가능 화면의 크기를 사전에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art2 가성비 빔 프로젝터 Top5 스펙 한 눈에 비교

 

고사양 빔 프로젝터 추천 Top5

 

Part3 고사양 빔 프로젝터 Top5 추천 제품 상세 보기

 

*빔 프로젝터 중 50만원 이상의 고사양 제품에 대한 추천 순위이며, 5위부터 역순으로 공개 해드립니다. 

 

5위  뷰소닉 빔프로젝터 X10-4K

단초점 프로젝터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

  • 다나와 평점 : 4.7
  • 쿠팡 리뷰수 : 32개

고사양 프로젝터 추천 제품 5위는 뷰소닉 빔 프로젝터 X10-4K 입니다. 

 

4K UHD 해상도의 단초점 프로젝터로서 투사거리 1.4m 이상이라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단초점 프로젝터란 짧은 투사 거리에 특화된 프로젝터로서 설치하시려는 공간이 협소한 경우 구입을 추천합니다. 

 

HDR10이 적용되어 색상을 보다 선명하게 하고, 명암비를 증가시켜 어두운 화면의 부분을 표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장 프로그램을 통해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4위 옵토마 4K 프로젝터 UHD35+

효율적인 냉각 시스템

  • 다나와 평점 : 5점
  • 리뷰수 : 28개

 

4위의 추천 제품은 옵토마 4K 프로젝터 UHD35+ 입니다. 

 

프로젝터 전문 업체인 옵토마에서 출시한 4K UHD 해상도의 빔 프로젝터로서, 4,000안시의 밝기와 1,200,000:1의 명암비, 240Hz의 주사율 등 화질 관련한 사양이 뛰어난 편입니다. 또한, 빠른 조작속도를 가진 4코너 키스톤과 조작이 간편한 수직 키스톤이 탑재되어 있어, 빠른 속도로 정확하게 화면을 투사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다소 비싼 가격과, OS, 무선 연결이 지원되지 않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3위 LG전자 시네빔 PF50KS

webOS와 다양한 유무선 연결

  • 다나와 평점 : 4.8점
  • 쿠팡 리뷰수 : 348개

 

 

1위부터 3위는 무게가 채 1kg 이 되지 않는 휴대용 빔 프로젝터를 선정하였습니다. 먼저, 빔 프로젝터 3위는 LG전자 시네빔 PF50KS 입니다. 

 

LG전자 시네빔 PF50KS의 강점은 화질에 있습니다. 50만원대 가격으로 LED 광원과 FHD 해상도를 지원하여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을 즐길 수 있으며, 100인치 화면에 명암비 100,000:1로서 휴대용으로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자체 OS를 통해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미라캐스트로 간편하게 무선 연결이 가능하여 스마트 폰이 화면을 큰 화면으로 시청 할 수 있습니다. 

 


 

2위 LG전자 미니빔 PH550

650g 무게의 높은 휴대성

  • 다나와 평점 : 4.8
  • 쿠팡 리뷰수 : 387개

 

2위도 LG 전자의 휴대용 빔 프로젝터를 선정하였습니다. 

 

LG전자 미니빔 PH500 역시 5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휴대성이 강조된 가성비 제품입니다. HD 해상도와 550안시 밝기, 100,000:1 명암비로 높은 선명도를 자랑하며 화질에 있어서 강점을 보입니다.

 

타 기기와의 연결 또한 강점인데 HDMI/RGB 연결은 물론 무선 연결까지 지원합니다. 이점은 0.65kg 무게의 높은 휴대성이라는 장점과 결합되어 사용범위를 넓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1위 미닉스 미니 MNBP-400G

최고의 사용 편의성

  • 쿠팡 리뷰수 : 935개

 

50만원 이상의 빔 프로젝터 중 1위를 뽑은 제품으 미닉스 미니 MNBP-400G 입니다.

 

미닉스 미니는 유저에게 가장 친절한 빔 프로젝터 입니다. 그만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 리뷰에서도 그 점이 가장 높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가격대를 고려한 화질은 평이한 수준이지만 음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좌우 듀얼 스피코의 고퀄리티 음질이 제공되며, 여타 제품들과 다르게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이 적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0.55kg의 무게와 캔 음료 크기의 이 미니 빔 프로젝터는 휴대성이 매우 좋으며 스마트 OS, 미러캐스트, 키스톤 보정, HDMI 연결 등 높지 않은 가격에 유저 친화적인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가성비 제품으로 평가 할 수 있습니다. 

 

 

Part4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

 

 

가성비 좋은 빔 프로젝터 비교 추천 2023 Top5 [20만원 이하]

20만원 이하 가성비 빔 프로젝터 추천 순위는? 요즘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큰 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빔 프로젝터가 인기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 있

sotalraon.co.kr

 


 

지금까지 50만원 이상의 고사양 고화질 빔 프로젝터의 추천 제품들과 구매가이드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구독과 공감 한번씩 부탁드려요. 본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와 기타 마케팅 활동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