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테크·디지털 제품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비교 추천 2023 Top5 [5만원 이하]

by 소탈한라온 2023. 1. 12.
반응형

5만원 이하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2023 추천 순위는?

 

블루투스 기술의 발전으로 무선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데요. 다양한 블루투스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이어폰의 경우도 예외가 아닙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의 경우 아직까지 무선보다 유선 이어폰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음질이 좋은 유선 이어폰 Top 5 추천 제품을 소개해드립니다. Part1 에서는 유선이어폰을 구입하시는 분들을 위한 유선이어폰 구매 가이드를 안내해드리고, Part2에서는 추천 제품 Top5의 스펙을 한 눈에 보실 수 있게 비교표를 준비하였으니 쇼핑 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어폰 추천 제품 더 보기 ▼

 

게이밍 이어폰 추천 바로가기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바로가기 

 


목차

Part1 유선 이어폰 구매가이드 : 드라이버, 음압, 임피던스, 노이즈캔슬링
Part2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Top5 스펙 한눈에 비교
Part3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Top5 추천 제품별 상세 보기
Part4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목차를 누르시면 해당 Part로 이동합니다.

 

 

 


순위 선정 기준

 

* IT · 테크 제품을 고르실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시나요? 

 

개성과 취향의 잣대가 더 중요시 되는 의류·식품·생활용품 등의 제품과는 달리 IT·  테크 제품의 경우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과 고장이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대중의 평가 지표가 중요합니다. 즉, 많이 검색되고, 많이 팔리고, 좋게 평가되는 제품들 위주의 안정적인 선택을 하실 때 제품 선택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와 같은 취지로 소라홈의 추천 제품은 ① 구글 트렌드, 네이버 쇼핑인사이트의 제품 검색량 ② N쇼핑, 다나와, 쿠팡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판매 랭킹과 평점 ③ 국내외 전문 리뷰어와 블로거, 특집기사의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결과를 기준으로 순위를 선정하였습니다.

 

Top5 Pick (순위 무관)
¶ 삼성전자 프리미엄 이어셋 G20  자세히 보기 CLICK
¶ 더하우스 오브 말리 Smile Jamaica  
자세히 보기 CLICK
¶ 원모어 피스톤 피트 인이어 이어폰 E1009  자세히 보기 CLICK
¶ 로랜텍 VJJB 프리미엄 인이어 이어폰 N1  자세히 보기 CLICK
¶ 에이투 티타늄 드라이버 유선 이어폰 AW111  자세히 보기 CLICK

 

 

Part1 유선이어폰 구매가이드

 

음질 좋은 유선이어폰을 선별하여 구매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5가지 사항을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① 이어폰 형태

이어폰은 귀에 밀착시키는 기기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떤 제품의 형태가 맞는지 확인하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폰의 형태는 ① 이어팁을 귀에 꽂아 밀착시키는 커널형과 ② 외부 표면을 귀에 느슨하게 걸치는 오픈형으로 구분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커널형은 외부 소음 차단과 착용감에 있어 강점이 있으며, 오픈형은 이어폰 본체 형태상 보다 넓은 지름의 드라이버를 탑재 할 수 있기 때문에 음질에 강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차음성이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Earphones / Headphones Buying Guide [출처  :Trakin Tech]

② 드라이버

audioreputation.com

드라이버는 이어폰에서 소리를 내주는 부분으로서 음질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부품입니다. 여러 종류의 드라이버들이 있지만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주로 다이나믹 드라이버 또는 BA(Balanced Armature) 드라이버를 탑재합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비닐 형태의 얇은 진동판을 움직여 소리를 내는 구조로서, 상대적으로 싼 가격대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가성비 좋은 이어폰 제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저음역대에 강점이 있습니다. 

 

BA 드라이버는 다이나믹 대비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며, 보다 작은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관이 작고 편안한 구조의 이어폰을 제작하는데 사용됩니다. 저음역대에서는 다이나믹 드라이버에 살짝 밀리지만, 중고음역대에서는 보다 디테일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음압과 임피던스

③ 음압

유선 이어폰의 음압이란 1mW 전력 공급시 나는 소리의 크기로서 단위는 dB/mW을 사용합니다. 즉, 음압 수치가 높다는 것은 보다 큰 소리를 출력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물론 큰 소리가 좋은 음질을 보장하지 않지만, 해당 유선 이어폰 제품의 출력 효율성이 좋다는 것이기 때문에 기왕이면 높은 수치 음압의 이어폰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④ 임피던스 

유선이어폰에서 임피던스는 음의 섬세함과 연관된 수치로서, 단위는 옴 ( ohm, Ω ) 을 사용합니다. 주로 고가의 제품들이 높은 임피던스 수치를 보이는데, 임피던스가 높아질수록 출력이 낮아지는 점을 고려해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야 합니다. 적어도 16 ~ 32 Ω 의 제품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⑤ 노이즈 캔슬링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으로서 사용 방법에 따라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구분됩니다.(차음성) 이어팁을 밀착시켜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커널형 이어폰이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제품에 해당하며, 일부 고가의 제품들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Part2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Top5 스펙 한 눈에 비교

반응형

 

 

Part3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2023 Top5 추천 제품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중 5만원 이하의 가성비 제품에 대한 추천 순위이며, 5위부터 역순으로 소개해드립니다. 

 

5위  에이투 티타늄 드라이버 유선 이어폰 AW111

티타늄 드라이버로 고품질의 넓은 음역대 경험

  • 가격 3만원대
  • 리뷰 811개

 

음질 좋은 가성비 유선 이어폰 5위는 10mm 티타늄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적용된 에이투 AW111 입니다. 

 

2021년 첫 시장에 나온 이후 판매량과 평가가 꾸준하게 늘고 있는 제품으로서, 티아늄 드라이버를 사용한 만큼 음질에 있어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저음역대는 풍부하게 표현되고 고음역대는 명료하게 표현함으로서 음질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나선형의 케이블에 코팅으로 마감하여 꼬임과 단선을 차단하여 잦은 고장을 방지하였으며, 다양한 이어팁과 50도 각도의 헤드 설계로 음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설계된 점도 주목할 만 합니다.

 


 

4위 더하우스 오브 말리 Smile Jamaica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차음성

  • 가격대 : 3.5 ~ 4.2만원대
  • 리뷰수 : 1,364개

 

 

4위는 더하우스 오브 말리 Smile Jamaica 유선 이어폰 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독특한 외관 디자인입니다. 보통의 유선이어폰의 하우징은 메탈 재질이지만 더하우스 오브 말리 Smile Jamaica는 천연목재, 재활용 가능한 알루미늄 링, 패브릭 케이블 등의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저음에서 특히 강점을 보이는데 비트감이 좋거나 베이스가 많이 들어 있는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제품이니다. 다만, 저음이 강점인 반면 고음에서 다소 깨지고 볼륨 조절이 없는 것이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3위 로랜텍 VJJB 프리미엄 인이어 이어폰 N1

더블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분리형 케이블

  • 가격대 : 3 ~ 4.8만원대
  • 리뷰수 : 1,852개

 

유선이어폰 추천 순위 3위는 로랜텍 VJJB 프리미엄 인이어 이어폰입니다.

 

6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두 개 탑재하고 3배 강력한 마그넷을 사용하여, 이전 버전인 V1S 보다 선명하고 풍성하면서도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24k 도금 단자가 적용되어 노이즈와 미세한 잡음을 없애 원음 손실이 적습니다. 

 

분리형 케이블 설계로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며,  감각적인 4가지 색상(크롬블랙, 투명블랙, 투명레드, 투명화이트)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2위 삼성전자 프리미엄 이어셋 G20

더블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분리형 케이블

  • 가격대 : 1.3 ~ 2.1만원대
  • 리뷰수 : 8,507개

2023 음질 좋은 유선이어폰 추천 순위 2위는 삼성의 최저가 가성비 제품 삼성전자 프리미엄 이어셋 G20 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뛰어난 점은 역시 가격에 있습니다. 8.8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해 선명한 음질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2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며, 삼성의 제품이다 보니 전국의 서비스 센터에서 AS가 가능합니다. 

 

심플한 유선형의 메탈 디자인이 세련된 느낌을 주며 플랫 케이블로 선 꼬임을 방지해 보관과 사용이 간편합니다. 다만, 이어폰 하우징의 기본 디자인이 약간 대각선으로 기울여져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불편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1위 원모어 피스톤 피트 인이어 이어폰 E1009

장기간 최고의 판매량과 평가

  • 가격대 : 1.4 ~ 2만원대
  • 리뷰수 : 16,288개

출시된 이후 최고의 판매량과 평가량을 자랑하고 있는 원모어 피스톤 피트 인이어 이어폰이 2023 음질 좋은 유선이어폰 추천 순위 1위 입니다. 

 

낮은 저항 설계로 어떠한 포터블 기기에도 적합한 수준의 볼륨을 제공합니다. 하우징홀은 알루미늄 합금에 특수처리가 되어 있어 쉽게 미끄러지지 않고 지문이 남지 않으며, 중량은 14g으로 가벼워 장시간 착용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60도 사선으로 설계된 노즐은 착용감을 높여주며, 1버튼 리모컨은 일시정지와 전화 통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22년 1월에 출시된 E1009 버전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로즈핑크, 오션블루 등 총 4종의 감각적인 색상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2만원이 채 안되는 제품이지만 정품의 경우 2년의 무상보증기간이 보장된다는 점도 굉장한 장점입니다. 

 

 
음질 좋은 유선이어폰 2023년 Top5

 

Part4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비교 추천 2022 Top5 [5만원 이하]

5만원 이하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순위는?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당신을 위하여 블루투스 기술이 발전하면서 무선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다양한 블루투스 제품이 쏟아지

sotalraon.co.kr

 

 


 

지금까지 5만원 이하의 음질 좋은 유선이어폰 추천 제품들과 구매가이드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구독과 공감 한번씩 부탁드려요. 본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와 기타 마케팅 활동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