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테크·디지털 제품

골전도 이어폰 비교 추천 2021 Top4, 부작용은?

by 소탈한라온 2021. 2. 28.
반응형

골전도 이어폰 추천 제품은?

 

골전도 이어폰은 선이 없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과 유사하지만, 고막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소리를 전달시킨다는 점에서 그 분류를 달리 하는데요. 아직 대중화 되진 않았지만, 최근 들어 골전도 이어폰 만의 독특한 점 때문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전도가 무엇이며, 사용시 장점과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 골전도 이어폰 추천 제품의 스펙을 비교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이어폰 제품들에 대한 소개 및 비교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 음질 좋은 유선이어폰 추천 Top5 <

> 고성능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Top5 [10만원 이상] <

>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Top5 [10만원 이하] <


 

 

목 차

1. 골전도 이어폰 구매가이드
2. 골전도 이어폰 한 눈에 비교
3. 골전도 이어폰 추천 Top4
4. 함께 보면 좋은 글

* 목차를 누르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골전도 이어폰 추천

 

 

골전도 이어폰 구매가이드

 

 

① 골전도란 무엇일까요?

aftershokz.kr

골전도는 고막이 아닌 머리의 피부와 뼈로 진동을 전달 받아 소리를 듣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② 골전도 이어폰을 왜 사용하나요?

ilovepc.co.kr

골전도 이어폰의 가장 큰 장점은 귀가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즉, 이어폰이 귀를 막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귀가 아프지 않으며 주변의 소리와 기기에서 나오는 소리를 동시에 무리 없이 듣는 것이 가능합니다. 

 

③ 골전도 이어폰 단점과 사용시 주의사항은 없나요?

 

우선 골전도 이어폰은 다른 이어폰 제품에 비해 음질 품질이 떨어집니다.  또한, 외부로 어느 정도로 소리가 새어나가기 때문에 타인과 함께 사용하는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골전도 방식이 아무래도 두개골 뼈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청각에 직접적인 손상은 없으나, 두통과 멀미를 유발한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골전도 이어폰 한 눈에 비교

 

* 10만원대 골전도 이어폰 추천 제품 총 5개를 소개해드리고 스펙 비교를 하고자 합니다. N쇼핑과 쿠팡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판매량·랭킹·평점과 내외 전문 리뷰 사이트·특집 기사·블로거의 평가 등을 종합,정리하여 포스팅 하였으며, 나열 순서는 순위와 무관합니다. 주요 스펙을 한 눈에 비교해보시고, 더 자세한 내용은 표 아래의 제품별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골전도 이어폰 Top4

에프터샥 에어로펙스 AS800 : 스포츠, 야외 활동에 최적화

S.Wear Z8 블루투스 골전도 이어폰 : 가성비 끝판왕

에프터샥 오픈무브 AS660 : 우수한 착용감

리얼엑스투 Real X2 : 무전기 기능

구분
가격대(만원) 18~20 3~4 8~12 17~18
블루투스 버전 5.0 5.0 5.0 5.0
배터리(mAh) 145 200 135 420
사용/충전시간 8/2 6/2 6/2 6/2
중량(g) 26 36 29 50
*방수 등급 IP67 미지원 IP55 IP68

* IP 방수/방진 등급이란 물, 분진 등에 대한 전기 외함의 보호 정도 및 밀폐 효과의 등급을 평가하는데 사용하는 국제 표준을 의미합니다. IP 뒤 첫번째 숫자는 먼지로부터의 보호 정도, 두번째 숫자가 액체로부터의 보호 정도를 뜻합니다. 방수 5등급 이상이면 약한 수준의 수압을 견딜 수 있습니다. (생활방수)

 

 

골전도 이어폰 추천 Top4

 

에프터샥 에어로펙스 AS800

(+)

에프터샥 에어로펙스 AS800은 가볍지만(26g) 강한 흔들림에도 이어폰이 빠지지 않아 스포츠, 레저 등 격렬한 야외 활동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다기능 버튼을 통해 한 손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며, 마이크 기능 또한 뛰어 나기 때문에 평소 통화량이 많은 분들께 추천 됩니다. 

(-)

기본적인 음량이 다소 작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S.Wear Z8 블루투스 골전도 이어폰

(+)

대부분 10만원이 넘어 가는 골전도 이어폰 제품 사이에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장점으로 들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대를 고려했을 때 음질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

음질을 중요시 한다면 조금 더 높은 가격대의 제품을 추천합니다. 

 

 

에프터샥 오픈무브 AS660

(+)

에프터샥 오픈무브 AS660 골전도 이어폰은 착용감이 부드러운 제품입니다.  이러한 우수한 착용감으로 스포츠나 외부 활동 시 불편함이 적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그 외 뛰어난 통화 음질, 멀티페어링 제공, IP55 방수등급 등이 장점입니다. 

 

리얼엑스투 Real X2

(+)리얼엑스투 Real X2는 이어폰 역할에 무전기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좌측에 부착되어 있는 마이크는 최대 180도 이내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2kg 반경 내에서 자체 무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리얼엑스 PTT 무선 조작 기능과 IP68 등급의 방수 기능 등,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그룹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들이나 산업 현장에서 원활한 소통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 가능한 제품입니다.

(-)

마이크 때문에 타 제품 대비 무거운 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쿠팡 할인 신용카드 추천 순위 Top5

쿠팡 애용자의 MUST HAVE 신용카드는? 온라인 유통시장의 강자 쿠팡을 통해 상품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2010년 8월에 오픈한 온라인 쇼핑 사이트 쿠팡의 거래액은 네이버를 이은 2위를 기록

sotalraon.co.kr

↓ 카뷰 소라홈 채널 추가 Click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와 기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