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테크·디지털 제품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비교 추천 2021 Top5 [5만원 이하]

by 소탈한라온 2021. 2. 27.
반응형

5만원 이하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제품 은?

 

블루투스 이어폰의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유선 이어폰 수요가 다소 줄어든 것은 사실인데요. 하지만, 무선은 유선대비 음질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음질을 중시하는 소비자 분들은 아직까지도 유선 이어폰을 더 많이 찾으십니다. 

 

오늘은 유선 이어폰 구매팁과 함께 5만원 이하의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제품을 소개해드리고 주요 스펙을 비교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이어폰 제품들에 대한 소개 및 비교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글 참고해주세요.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비교 추천 2022 Top5 [5만원 이하]

5만원 이하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순위는?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당신을 위하여 블루투스 기술이 발전하면서 무선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다양한 블루투스 제품이 쏟아지

sotalraon.co.kr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비교 2021 Top4 [10만원 이하]

10만원 이하 중저가의 가성비 갑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은? 블루투스 이어폰은 유선 대비 압도적인 편리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부가 기능이 추가되고,

sotalraon.co.kr

 

고성능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비교 2021 Top5 [10만원 이상]

 10만원 이상의 고성능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은? 블루투스 이어폰은 유선 대비 압도적인 편리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부가 기능이 추가되고, 음질까지

sotalraon.co.kr


목 차

1. 유선 이어폰 구매가이드
2.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한 눈에 비교
3.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Top5
4. 함께 보면 좋은 글

* 목차를 누르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유선 이어폰 구매가이드

 

 

① 이어폰 형태

 

이어폰 형태는 ① 끝에 부착된 이어팁을 귀에 꽂는 형태인 커널형 과 ② 외부 표면을 귀 속에 걸치는 오픈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커널형의 경우 외부 소음 차단과 착용감에 장점이 있고, 오픈형은 형태상으로 상대적으로 넓은 지름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음질에 강점이 있습니다. 

 

② 음압

 

음압(단위: dB/mW)이란 1mW 전력 공급시 나는 소리 크기를 측정하는 수치로, 음압이 높을수록 보다 큰 소리를 출력함을 의미합니다. 큰 소리가 곧 음질을 보장하지는 않지만, 이어폰의 출력 효율성이 좋은 것이므로 이왕이면 높은 음압을 가지고 있는 이어폰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임피던스

taggdigital.com

임피던스(단위 : Ω, 옴)는 출력되는 음의 섬세함과 관련된 수치입니다.  이어폰의 통상적인 임피던스 값은 16~32Ω 으로 주로 고가의 제품들이 높은 임피던스 수치를 보이는데, 음은 섬세한 반면 출력이 낮아지는 문제가 있으니 평소 취향을 고려하셔서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④ 드라이버

audioreputation.com

 

음질을 좌우하는 요소로서 주로 다이나믹 드라이버 혹은 BA(Balanced Armature)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저렴한 가격대로 가볍게 사용 가능하기 떄문에 대부분의 이어폰 제품의 드라이버 타입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비닐형태의 얇은 진동판이 움직이며 소리를 내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BA 드라이버는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으며, 작은 구조로 구현 가능한 형태이기에 더 작고 편안한 디자인의 이어폰 제품 제작이 가능합니다. 저음은 다이나믹 드라이버에 비해 부족하지만, 중고음역대에서 디테일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⑤ 노이즈 캔슬링

 

노이즈 캔슬링이란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을 의미하며, 그 방법에 따라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구분 됩니다.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은 이어폰 형태(이어팁, 밀폐형 구조 등)에 의해 자연적으로 외부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대부분의 커널형 이어폰이 이에 속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이어폰에 탑재된 소형 마이크로 유입되는 소음을 수음하고, 발생되는 소음과 반대 파형의 파장을 보내어 상쇄시키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대부분 고가의 제품에서 뛰어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적용한 사례가 많습니다. 

 

유선 이어폰 한 눈에 비교

 

* 5만원 이하 음질 좋은 유선이어폰 제품을 5개 선정하여 비교 합니다. N쇼핑과 쿠팡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판매량·랭킹·평점과 내외 전문 리뷰 사이트·특집 기사·블로거의 평가 등을 종합,정리하여 포스팅 하였으며, 나열 순서는 순위와 무관합니다. 주요 스펙을 한 눈에 비교해보시고, 더 자세한 내용은 표 아래의 제품별 설명을 참고하세요. *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Top5

LG전자 쿼드 비트3 이어폰 : 가성비 갑

원모어 피스톤 피트 인이어 이어폰 : 최고 판매, 최고 평가

VJJB 프리미엄 인이어 이어폰 : 분리형 케이블

센퍼 그래핀 드라이버 이어폰 : 2way 출력

소니캐스트 디렘 E3 이어폰 : 하만 평가 최고점

구분
가격대(원) 16,000 
~ 18,200
14,900
~ 18,900
27,500
~ 29,800
36,600 
~ 45,000
35,800
~ 38,800
유닛 형태 커널 커널 커널 오픈 커널
음압(dB) 105 100 102 102 103
임피던스(Ω) 24 32 - 32 27
케이블 길이(mm) 1.2 1.25 1.2 1.2 1.2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Top5

 

LG전자 쿼드 비트3 이어폰

LG전자 쿼드 비트3

(편안~~😄)

 

LG전자의 쿼드 비트3 이어폰은 가격 대비 뛰어난 음질로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우레탄 소재의 필터를 적용해 중저음대 음역에서 풍부한 음질을 출력합니다. 패브릭 케이블로 줄 꼬임과 터치시 발생하는 노이즈를 감소시켰고, 전면에 컨트롤 3버튼이 있어 조작이 편리합니다. 

 

(불편하네..🥴)

 

높은 음역대에서의 음질이 호불호가 있는 편입니다. 

 

원모어 피스톤 피트 인이어 이어폰

(편안~~😄)

 

원모어 피스톤 피트 인이어 이어폰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 중 가장 높은 평가를 유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최적화된 저항 값으로 섬세한 음질을 출력하며,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에 연결시 적합한 볼륨을 보여주는 최적화 제품입니다. 14g의 가벼운 중량과 60도 사선으로 설계된 노즐은 착용감을 높여주며, 1버튼 리모컨은 일시정지와 전화 통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불편하네..🥴)

 

개인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착용감에 있어서는 음질 등의 여타 품질 대비 평가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VJJB 프리미엄 인이어 이어폰

(편안~~😄)

 

VJJB 프리미엄 인이어 이어폰은 6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두 개 탑재하여 선명하고 풍성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분리형 케이블 설계로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며, 24k 도금 단자가 적용되어 원음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불편하네..🥴)

 

이어팁이 잘 빠진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센퍼 그래핀 드라이버 이어폰

(편안~~😄)

 

센퍼 그래핀 드라이버 이어폰은 5만원 이하 오픈형 이어폰 중 음질 갑으로 분리는 제품입니다. 에어덕트 구조로 출력의 저항을 최소화하여 보다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고, 2way 출력을 통해 소리의 깊은 여운을 느낄 수 있게 설계된 제품입니다. VJJB 프리미엄 인이어와 마찬가지로 분리 교체 가능하기 때문에, 커스텀 튜닝 케이블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불편하네..🥴)

 

이어팁이 다소 딱딱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소니캐스트 디렘 E3 이어폰

(편안~~😄)

 

소니캐스트 디렘 E3 이어폰은 HARMAN 유선 이어폰 선호도 예측에서 84점으로 최고점을 받은 이어폰입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BA 드라이버의 장점만을 모아서 소니캐스트에서 자체 개발한  신 개념 드라이버 3세대 SF-DRIVER을 적용해 고음질의 음향 재생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소리를 가두는 자동 압력조절 시스템과 패브릭 방수케이블 등이 적용된 5만원 이하의 가성비 갑 제품입니다. 

 

(불편하네..🥴)

 

귀에 착 붙지 않아 움직이면서 듣기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이어폰 추천 제품 더 보기

 

게이밍 이어폰 비교 추천 2021 Top5 [10만원 이하]

 10만원 이하 게이밍 이어폰 추천 제품은? 온라인 게임에서의 채팅에 편리한 게이밍 이어폰은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할 때 오는 불편함(머리 눌림, 무거움)이 없어 게이머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

sotalraon.co.kr

 

골전도 이어폰 비교 추천 2021 Top4, 부작용은?

골전도 이어폰 추천 제품은? 골전도 이어폰은 선이 없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과 유사하지만, 고막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소리를 전달시킨다는 점에서 그 분류를 달리 하는데요.

sotalraon.co.kr

 

쿠팡 할인 신용카드 추천 순위 Top5

쿠팡 애용자의 MUST HAVE 신용카드는? 온라인 유통시장의 강자 쿠팡을 통해 상품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2010년 8월에 오픈한 온라인 쇼핑 사이트 쿠팡의 거래액은 네이버를 이은 2위를 기록

sotalraon.co.kr

↓ 카뷰 소라홈 채널 추가 Click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와 기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